건강상식

뇌암의 증상 뇌암초기증상

꼴두바우 2017. 11. 1.

뇌암이란 뇌속에 악성종양이 생긴 경우를 말하는데, 뇌의 경우 양성종양이

생겨도 위험합니다. 또 뇌암의 경우 뇌에서 생긴 경우 거의 전이되지 않는

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뇌암의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는지 아래와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암초기증상>

① 눈 속이 아프고 구역질이 난다.

② 젓가락을 잘 움직일 수 없고, 통증을 별로 못 느끼게 되었다.

③ 기억력이 저하되며, 이명이 있고, 귀가 멀어진다.

④ 걸핏하면 잘 넘어지고, 현기증이 난다.

⑤ 가임기 여성의 경우 생리가 멎는다.

⑥ 20세를 넘어서 처음으로 간질같은 발작이 일어난다.

 

 

<뇌암진행증상>

① 여러 날 두통이 계속되거나, 매일 아침 머리가 아프다.

② 갑자기 토하게 되었다.

③ 눈이 잘 안보이거나, 사야가 좁아지거나, 사물이 이중으로 보인다.

④ 손이 저리고, 눈이 튀어나온다.

⑤ 입을 잘 움직일 수 없고, 혀가 움직이지 않아 말을 잘 할 수 없다.

 

 

⑥ 몸 한쪽이 움직이지 않는다.

⑦ 남이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가 없고, 치매와 같은 이상한 행동을 한다.

⑧ 길을 걸을 때 비틀비틀 거린다.

⑨ 꾸벅꾸벅 졸게 된다.

⑩ 여성의 경우 유두에서 유즙이 나온다.

⑪ 손가락 끝이 굵어졌다.

⑫ 얼굴이 보름달처첨 둥그레졌다.

⑬ 아이의 경우 갑자기 수염이 났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뇌에 종양이 발생했을 경우 내압이

올라가며, 뇌신경의 기능이 상실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뇌가 관여하는

호르몬 분비도 비정상적으로 되기 때문에 아이에게 수염이 나는 등

신체적으로 다양한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참고로 흡연하는 경우 비흡연자에 비해 뇌암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