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관련꿈

호랑이 꿈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 쫓기는 꿈 호랑이가 달려드는 꿈 등)

꼴두바우 2017. 6. 8.

호랑이 꿈은 그 유형도 다양하지만, 주로 꾸게 되는 꿈이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호랑이가 달려드는 꿈입니다. 꿈속의 호랑이는 엄격한 사람, 권위있는 사람, 명예, 사업가, 군인, 경찰, 사업가, 어려운 일, 승리, 권리, 성공 등을 상징하는데요, 자세한 호랑이 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호랑이에게 물리는 꿈

진급이나 사업 등이 잘되며, 권세와 명예를 얻을 징조입니다. 호랑이에게 온몸을 물렸다면 입신출세하여 크게 성공하고 그 명성이 널리 퍼지게 될 것이며, 호랑이 에게 물려 피가 철철 흘렀다면 운수가 대통하여 모든 일이 마음먹은대로 풀리게 되고 큰 명성과 부를 얻게 될 것입니다. 

 

 

2.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하는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게 되고 난관에 부딪쳐 고통을 겪게 될 징조입니다. 만약 호랑이가 무서워 도망치지도 못하고 부들부들 떨었다면 평소 친분이 적은 제삼자에 의해 정신적인 고통을 당하게 될 징조입니다. 한편 호랑이들이 순하게 자신의 뒤를 졸졸 따라다녔다면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계획한 일을 순조롭게 추진하게 될 징조입니다.

 

 

3. 호랑이가 달려드는 꿈

누군가로부터 위협이나 협박을 받게 되거나, 자기 능력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일로 인해 정신적으로 큰 고통을 당하게 될 징조입니다. 따라서 대인관계시에는 신중을 기하고, 능력 밖의 일에는 함부로 나서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4. 뒤쫓아오던 호랑이가 사람으로 변하는꿈

지위나 명예가 떨어지고, 누군가로부터 망신을 당하게 될 징조입니다. 

 

 

5. 호랑이가 자신을 피해 도망치는꿈

권력을 상실하거나, 사업 또는 하는 일을 실패하게 될 징조입니다.

 

6. 자신이 호랑이를 끌고 다니는꿈

사람들을 자신의 생각대로 마음대로 부리거나, 큰 일을 성사시킬 길몽입니다.

 

 

7. 부상당한 호랑이를 보살펴 준 꿈

귀인의 도움을 받아 사업이 번창하고 하는 일마다 모두 순조롭게 풀리게 되거나, 자신을 도와줄 친구나 협력자를 우연히 만나게 될 징조입니다. 

 

 

8. 호랑이와 싸워 이기는꿈

어떤 난관이나 부당한 세력에 굴하지 않고 자신의 의지대로 일을 성사시키거나, 세상을 놀라게 할 큰 연구나 별명 등으로 명성을 얻게 될 징조입니다. 

 

 

9. 호랑이 가죽을 얻은꿈

부귀와 명성을 얻고 많은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게 될 징조입니다.

 

10. 호랑이를 바라본꿈

어떤 일에 의해 스트레스를 받게 될 징조입니다. 그러나 한가롭게 휴식취하는 호랑이떼를 보았다면 유명인사를 만나거나 위인전을 읽게 될 징조입니다.

 

 

11. 호랑이를 죽이는 꿈

장애물이나 경쟁자 또는 방해꾼을 제거하고 목적을 달성하게 될 징조입니다. 

 

 

12. 호랑이를 타고 가는꿈

든든한 배경을 가지고 높은 지위에 오르거나, 큰 사업을 성공시키거나, 명예를 얻게 될 징조입니다. 그러나 호랑이를 타고 가다가 다른 동물로 바꿔 탔다면 하던 일을 그만두거나 직장에서 좌천될 흉몽입니다. 한편 호랑이를 타고 산꼭대기에 올랐다면 기관단체의 장이 되거나 나라의 지도자가 될 징조입니다.

 

13. 호랑이가 사람이나 동물을 잡아먹는꿈

자신의 경쟁자와 오랜 승부 끝에 마침내 승리하게 될 징조입니다.

 

 

14. 호랑이가 동물을 물고 가는꿈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해결하지만, 재산상 손실을 입을 징조입니다.

 

15. 호랑이의 울음소리를 들은꿈

알려지지 않았던 사실이 드러나거나, 남의 시선을 한몸에 받을 징조입니다.

 

 

16. 늙은 호랑이를 본꿈

심신이 쇠약해지거나, 권력이나 지배력을 상실하게 될 징조입니다.

 

17. 고양이가 호랑이로 바뀐꿈

작게 시작한 일이 대기업으로 성장하게 될 길몽입니다. 그러나 호랑이가 고양이로 바뀌는 꿈은 가족 또는 동업자와 크게 다투게 될 흉몽입니다.

 

이 글의 무단 도용을 금함.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