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관련꿈

발톱 깎는 꿈 해몽 발톱 빠지는 꿈 부러지는 꿈 발톱이 길어진 꿈

꼴두바우 2017. 9. 8.

발톱에 관한 꿈은 해몽마다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꿈은 해몽하는 사람에 따라

주관적인 생각이 반영되기 때문인데요, 발톱 꿈에서 가장 잘 꾸게 되는 꿈이

발톱 깎는 꿈, 발톱 빠지는 꿈, 발톱 부러지는 꿈, 발톱이 길어진 꿈입니다. 꿈속의

발톱은 협조자, 보호자, 도구, 수단을 상징하는데, 자세한 발톱 꿈해몽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발톱 깎는 꿈해몽

발톱 깍는 꿈은 일반적으로 '업무상 어려움이나 문제점이 해결되고 위기를 극복

하게된다'고 해몽되지만, 실제로 발톱의 역할은 발 끝의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므로,

꿈에 발톱을 깎았다면,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하여 주변환경을 개선하거나, 자신을

도와주는 가족이나 친구, 협조자, 동업자, 동료 중에서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판단하게 될 징조입니다.

 

 

 

따라서 가족을 비롯해 자신과 절친한 사람이나 주변 사람 중에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을 가려내고, 그 사람과 헤어지거나 경계심을 갖게 될 징조라고 해몽할 수

있습니다. 한편 불필요한 사업을 정리하거나, 오래된 집안 물건을 정리하여 버리

거나, 집안을 대청소하여 주변환경을 말끔하게 개선하게 될 징조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발톱을 다듬는 꿈도 해몽은 동일합니다.

 

 

2. 발톱 빠지는 꿈

발톱이 빠지는 꿈은 일반적으로 '집안에 불화가 생기거나, 사업에 실패하거나,

자신에게 질병이 생길 징조'로 해몽되지만, 실제로는 자신이 엄청난 잘못을 저질러

가족을 비롯해 자신과 절친한 주변 사람들로부터 버림받게 될 암시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 가족을 비롯해 자신과 절친한 주변사람들에게 외면당하거나,

버림받게 될 징조이므로, 매사를 조심해야 합니다.

 

참고로 꿈이 선명해서 엄지발톱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

부모나 윗사람으로부터 버림을 받게 되고, 검지발톱을 비롯해 셋째 넷째 발톱이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배우자나 친구, 동료 또는 자신과 동급인 사람들에게 버림

받으며, 새끼발톱이 빠지는 꿈을 꾸었다면 자식이나 아랫사람들에게 버림을 받게

될 것입니다. 아무튼 매사를 조심해야 할 꿈입니다.

 

 

3. 발톱 부러지는 꿈

발톱이 부러지는 꿈은 일반적으로 사업이나 일을 실패하거나, 질병에 걸릴 징조로

해몽되지만, 실제로는 가족이나 절친한 주변 사람들 중 누군가에게 어려움이나

큰 사고가 생길 징조입니다. 따라서 가족을 비롯한 주변사람들의 신변에 위험이

닥치지 않도록 주의를 시켜야 할 것입니다.

 

 

 

참고로 꿈이 선명해서 엄지발톱이 부러지는 꿈을 꾸었다면 부모나 윗사람에게

문제가 생기며, 검지발톱을 비롯해 셋째 넷째 발톱이 부러지는 꿈을 꾸었다면,

배우자나 친구, 동료, 또는 자신과 동급인 사람에게 문제가 생기며, 새끼발톱이

부러지는 꿈을 꾸었다면 자식이나 아랫사람에게 문제가 생길 징조입니다.

 

 

4. 발톱이 길어진 꿈

이 꿈은 일반적으로 '사업이 번창하거나 일이 잘 진행될 암시이며, 만약 욕심이

과한 경우 오히려 화를 당하게 될 징조'로 해몽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가족이나

절친한 사람들로부터 더 많은 도움을 받게 될 암시입니다.

 

따라서 가족을 비롯해 절친한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마침내 자신의 소망을

이루게 될 징조입니다. 그러나 과욕은 금물, 과유불급이라는 단어를 항상 명심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